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인권센터

TEL (051) 510-4846, 4845 FAX 051)510-4819
위치 본관 1층 A109, 본관1층 A105 E-MAIL shin1966@daedong.ac.kr
소개    인권센터는 대학 구성원 모두의 인권을 보호하고 차별과 폭력으로부터 보호받는 인권 친화적인 대학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인권 침해, 성희롱 및 성폭력 사안에 대해 불편, 부당함을 느낀 구성원에게 피해 관련 상담과 사건처리를 통하여 구성원의 인권이 존중받고 폭력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보호와 소통의 창구가 될 것입니다.
   또한 학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오프라인 폭력예방교육과 인권교육을 비롯하여 다양한 특강 및 문화행사를 시행하며 또한 정기적인 인권 및 성평등 인식 및 실태조사를 시행하여 구성원들이 인권 및 성평등에 대해 바로 알고, 관심을 가지며,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대학 문화 조성 및 인권이 존중되고 성평등이 실천되는 의와 참의 공동체가 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운영목표 • 인권 침해 사건 상담, 사건 조사 구제 및 인권교육을 통한 인권역량 강화
• 성희롱 성폭력 사건 상담, 사건조사 구제 및 성평등 교육을 통한 성평등 역량 증진
•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공정하고 평등한 대학 문화 기여

인권상담 안내

1.인권센터 상담신청
2. 상담일정 예약
3. 신청서 작성
4. 인권상담 실시

인권침해 피해신고 안내

1. 인권센터 
상담신청
(전화,메일,방문,사이버)
2. 신청서 작성 후 인권상담 실시
3. 인권침해 피해신고
4.중재 또는 
심의위원회
심의 ㆍ 조사
5. 권고 및 조치

인권이란

인권이란 대한민국헌법 및 법률이 보장하거나 대한민국이 가입·비준한 국제인권조약 또는 국제관습법에서 인정하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평등권 침해의 차별행위·폭언·폭력을 당하지 않을 권리를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여기서 차별행위란 성, 인종, 피부색, 언어, 종교, 정치적 또는 기타의 의견, 민족적 또는 사회적 출신, 소수민족에의 소속, 재산, 출생 또는 기타의 신분 등을 이유로 학업평가, 고용, 연구, 인사 등에서 불이익을 주거나 불공정한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인권교육

인권센터에서는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교육 및 성희롱ㆍ성폭력ㆍ성매매ㆍ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권센터는 신고인을 포함해 상담하시는 분들의 개인정보와 상담내용의 비밀을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