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행사안내


대동대, 부산시교육청과 학습형 늘봄(초등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협약

event_img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는 ‘2024년 학습형 늘봄(초등 통합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과 15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올해 3월부터 부산지역 304개 초등학교에서 전면 시행된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학습형 늘봄 과정을 내실화하기 위해 본 사업에 신규로 참여하는 부산지역의 12개 대학과 교육청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협약을 추진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에게 대학의 전문적이고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수준 높은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힘을 모아준 대학 관계자에게 감사한다고“고 말했다. 협약에 참여한 12개 대학들도 모두 부산시교육청의 늘봄확대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통합방과후학교 연계 협력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협약의 의지를 다졌다.
대동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준규)은 초등 맞춤형 늘봄 콘텐츠 운영을 위해 전체 강사진을 대동대의 전임교원으로 구성하여 카페&바리스타, 나도 할 수 있어! 요리사, 피아노, 드럼, 나는 준비된 미래 간호사! 등 5개 프로그램을 대학의 시설과 기자재 등을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대동대학교는 이외에도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중등통합방과후센터, 고교 서머·윈터 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통합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도우미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철저한 안전관리를 시행하여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