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행사안내


대동대, ‘신중년 맞춤 금정형 통합돌봄 인력양성’ 사업 운영

event_img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평생교육원은 금정구(구청장 김재윤)의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일자리 연계 교육 거버넌스 「금샘캠퍼스 」운영 계획에 따라 지역민 대상 ‘신중년 맞춤 금정형 통합돌봄 인력양성’ 사업을 운영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 인구소멸 및 기술혁신 등에 따라 양질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 증가를 위해 지자체가 중심이 되어 대학을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 적극 활용하고, 대학의 위기와 지역 인구소멸 위기 등을 대처하기 위해 지역민의 재취업 지원 등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자 대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기획한 사업이다.

노인인구 증가, 독거노인 증가 등으로 혼자 병원방문이 어려운 환자의 의료방문을 동행하는 병원동행서비스 관련 일자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여 병동지원인력 및 병원동행매니저 양성교육 등 노년기 진입 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의 취업요구를 총족 시키고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대동BLS센터를 활용한 지역사회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대동대학교의 특성화방향과 연계하여 간호학부 등이 참여하여 병동지원인력, 병원동행매니저, 심폐소생술, 재난 상황 대비 응급처치 교육, 입사서류 작성 및 첨삭 지도, 면접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자세 등을 교육하여 현장실습을 포함한 현장맞춤형 교육과정과 취업연계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금정형 통합돌봄 인력양성‘ 프로그램은 총 2기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며 1기는 4월 15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된다고 한다.

대동대 평생교육원(원장 김준규)은 이 외에도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50+생애재설계대학, 대동BLS센터, 학사학위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학점은행제와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학습 빌리지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대에게 생애 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지역민의 제2의 인생 설계 교육 및 안전교육을 통해 정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금정구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