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행사안내


2022학년도 인권센터 캠페인 개최

event_img
event_img
event_img
event_img
event_img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인권센터(센터장 조향숙)에서는 1118() 인권캠페인과 성평등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금번 인권캠페인은 캠퍼스내 대학 구성원들의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의식을 제고하고 인권친화적 대학 캠퍼스 문화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인권에 한마디! 나의 인권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라는 주제로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상호존중을 위한 실천수칙을 포스트잇에 적어서 붙여 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인권캠페인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상호존중을 위한 실천수칙으로 편견 없애기, 역지사지, 상대방 말에 경청하기, 상대방 존중하기, 이해하기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인권캠페인 참여를 통해 인권의식이 증진한 것 같고 인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성평등캠페인은 두 성별 간의 편견 없는 공평한 대우와 권리를 생각함으로써 성평등 의식 제고를 위하여자신이 이해하고 바라는 성평등이 무엇인지생각해 보고 준비된 리본에 작성하여 꾸미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성평등캠페인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자신이 이해하고 바라는 성평등으로 성으로 제한을 두지 않고 공평한 기회를 주는 것’, ‘성별로 나누기보다 사람 그 자체로 생각하는 것.’,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부족한 부분은 배려로 채워넣는 것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성평등을 생각해 보고 성별에 대한 편견 없는 공평한 대우와 권리를 생각함으로써 나다움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동대학교 인권센터는 대학 구성원들의 인권 및 성평등 의식 향상과 인권 존중 문화 함양을 위해 인권/성평등 예방교육, 폭력예방교육 등의 다양한 인권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인권 특강 개최, 인권/성평등 관련 인식 및 실태조사 실시 등의 업무 수행을 통해 대학 구성원들의 권익 향상과 인권 친화적인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