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행사안내


대동대학교, 교육부 주관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 최종결과발표 일반재정지원대학 최종 선정

event_img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는 3일에 발표된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3주기 평가 최종결과발표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최종 선정됐다.

대학기본역량진단은 대학교육 정상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대학정원 감축을 위해 대학의 교육여건, 학사관리, 교육과정,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의 지표를 토대로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갖추어야할 요소들을 3년 주기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교육부 정책이다.

이번 최종결과에 따라 대동대학교는 향후 3년에 걸쳐 교육부 재정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며, 2022학년도 신입생 및 재학생들부터 직접적인 혜택과 향후 3년간 정원 자율 조정 운영과 함께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지원 받아 대학 발전계획에 따른 자율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대동대학교는 취업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현장 맞춤형 교육과 전문 직업교육을 수행한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학생의 행복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 및 환경 제공에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배순철 총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대학의 본질을 향상 염두에 두면서 학생 행복 가치 실현을 위한 분야별 중점 추진과 구성원들의 노력 덕분에 올 수 있었다"며 "수시모집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부·울·경 지역 최고 대학으로 자리 매김을 위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