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행사안내


4차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C-Advanced 기초 학습 특강 실시

event_img
event_img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한미연)는 지난 517() 재학생을 대상으로 C-Advanced 기초 학습 특강(가자! 뉴미디어의 세계로!; 크리에이터 세계의 이해)을 진행하였다. 이는 시대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기초 학습 교육을 주제로 진행하는 학과 맞춤형 특강으로 스마트폰을 영상편집 앱 ‘Kine master’를 이용하여 전반적인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을 다루었다.

 

이번 기초 학습 특강은 대동대학교 본관 107호 강의실에서 16명의 재학생과 함께 약 2시간 동안 실시하였다.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흔히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편집 특강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특히,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 완화로 인해 대면으로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과 더욱 소통하고, 집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특강이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과제를 하면서도 소소하게 영상편집 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특강을 통해 편집하는 방법을 배워 유용하게 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기존에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했는데 유익한 정보를 더 알게되어 좋았다!’ 등의 후기를 남겨 특강이 학습 시대맞춤형 기초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음을 밝혔다.

 

Current-Basic형 기초 학습 특강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다른 주제로 3차례 더 진행 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특강으로 학생들이 미디어를 이용한 기초학습역량을 강화하여 학과 공부에도 더욱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