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학교 로고 대동대학교 로고2

행사안내


대동대, 슬기로운 현장실습 공모전 시상식 개최

event_img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현장실습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6월 18일(금), 산업체 요구에 맞는 현장실습 운영을 위해 지난 5월부터 현장실습 전 사전 요구도를 반영하여 현장실습에 참여한 선배들의 조언과 꿀팁을 영상으로 제작한 “2021 슬기로운 현장실습 공모전 (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의 현장실습 내용을 담은 간호학부 4학년 박소연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우수상 3개팀, 장려상 9개팀 등 총 13개 팀(개인)이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상황에서 진행되었고 시상한 영상은 YouTube 대동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유튜브(https://bit.ly/3A3bsRN)에 업로드하여 현장실습의 실전 노하우를 공유 · 확산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여 시상한 간호학부 4학년 재학생 중 한 명은 현장실습과 관련한 영상을 제작·공유함으로써 현장실습을 경험하지 못한 후배들의 막연한 현장실습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고 좀 더 적극적으로 현장실습에 참여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공모전은 1학기 간호학부에 이어 2학기에는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호텔외식조리과 등으로 확대하여 진행하고자 하며 앞으로 많은 재학생들의 참여를 부탁드리고자 한다.

목록